우체국B2B 전자세금계산서 및 매출신고 관련 안내
우체국 B2B를 이용하고 원활한 운영에 협조해 주시는 회원사(판매사 및 구매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체국B2B 전자세금계산서는 구매사(우체국)가 검수등록 후 마이페이지에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면 자동으로 역발행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신용카드로 결제 후 세금계산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 B2B에서 결제된 신용카드 영수증은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결제가 완료 되었음을 증명하는 용도로만 활용 가능합니다. (판매사 이중 매출X)
판매사분들은 매출신고시 총 매출액에서 세금계산서 발행분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기타매출로 자진신고 하시면 됩니다.
위수탁 세금계산서 발급내역 조회 방법 - 마이페이지 판매완료내역 엑셀로 저장 엑셀에서 세금계산서 발행분 확인 ※ 업체정보에 등록 된 이메일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구매자 신청에 의한 발행으로 발행건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