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페이지의 구성과 사용방법 입니다. 구매건수에 따른 포인트와 구매등급을 나타내 주는 페이지입니다. 구매등급은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및 구매취소율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현재 입찰상황이나 주문배송 및 구매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각 건 별로 건수를 클릭하면 목록 페이지로 이동해서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한 물품에 대한 진행현황의 일부를 메인에서 보여주고,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목록으로 이동하여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구매등록한 입찰목록의 일부를 보여주며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목록페이지로 이동하여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메인의 입찰등록 버튼을 통하여, 입찰구매 하고자 하는 물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B2B에서 구매한 법적의무구매 품목의 실적을 관리할 수 있으며, 구매제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삽니다 코너는 구매의사 또는 구매계획에 있는 상품을 등록하시면, 판매사에서 수요을 파악하여 해당상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성 게시판입니다. 마이페이지 입찰 목록에서는 내가 등록한 입찰목록 및 진행상황과 입찰결과 응찰 수 등 주문상태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여 낙찰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등록은 구매사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판매사에서 확인하고 응찰등록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담당자의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수사항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므로, 주의해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담당자 기본정보변경을 클릭하면 회원사 정보를 수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입찰에 대한 정보 입력 시 입찰정보의 내용은 상세하게 작성해야, 원하시는 물건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주의해서 꼼꼼하게 작성하셔야 하고, 이미지와 첨부파일을 모두 등록하고 나면 등록하기 버튼을 통하여 최종내용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주문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진행단계의 배송목록을 클릭하시면,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페이지에서 구매상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검색 영역은 주문상품이 많을 경우 주문일별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우측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매상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세금계산서 안내버튼을 클릭하면 세금계산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 팝업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법적의무구매코너 실적 조회 시 구매한 품목의 수량과 총 구매금액이 표시되고, 연중 구매 목표금액을 입력하여 쉽게 관리가능하며, 구매목표액은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목표달성률은 구매금액대비 구매목표액의 달성률입니다. 관련품목 총구매액에는 관련상품을 구매한 총금액을 입력하시고,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관련품목인 경우 친환경상품, 장애인생산품, 일반상품 등의 구분 없이 구매한 총금액을 입력하시고, 우체국B2B에서 구매한 내역 외에도 구입처에 무관하게 구매한 총금액을 입력합니다.) 구매율은 B2B구매액 대비 관련품목 총 구매액의 비율기준이며, 엑셀로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회원사의 구매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본정보 확인 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쪽지는 거래자 쪽지와 운영자 쪽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쪽지함의 구분은 받은 쪽지함 / 보낸쪽지함 / 쪽지보내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받은 쪽지함이나 보낸 쪽지함의 목록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보낸 쪽지함 / 받은 쪽지함의 상세보기이며, 하단의 삭제 버튼을 통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받은 쪽지의 상세보기이며, 하단의 삭제 버튼을 통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