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뉴스와이어) 2008년07월22일-- 부천시는 지난 18일 부천형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관내기업 생산제품 판로개척을 위해 우체국 쇼핑몰과 연계한 ‘부천시 기업 우수상품 코너’(http://escrow.epost.go.kr)를 오픈했다.
구매에서 택배까지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우체국 쇼핑몰과 자치단체 연계프로젝트로 부천시 기업 우수상품 전용코너가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것.
이 사업은 관내 부천우체국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인 기업마케팅활동으로 부천시와 함께 이루어낸 쾌거라 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기업 마케팅 활동 지원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마련해 단계별로 추진, 향후 부천시 온라인 쇼핑몰 세일즈 시티(Sales City) 개발 및 연계서비스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적인 네트워크가 잘 구축된 우체국 쇼핑몰 웹페이지를 통하여 부천시 6대 문화산업 등 주요시정도 실시간 동영상으로 홍보되어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시를 전국에 알리는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시는 9천2백여 개의 중소기업과 함께 「세일즈 시티」를 선포하고 전 시민이 세일즈맨이 되어 기업 살리기에 적극 나서게 되며 기업 시장판로개척을 돕고 프랜들리 비즈니스 도시 부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우체국 장터에 15개 업체 114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고 입점업체는 지속적으로 추가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며 장터 외에도 기업간 거래(우체국 B2B)를 통한 구매 활성화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우체국 장터 및 B2B 서비스 연계가 본격 가동되어 부천시와 우체국 쇼핑의 협력마케팅 전략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독자적인 경영이 가능한 자립형 리딩기업이 많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탈바꿈하게 됨은 물론 생산부터 마케팅까지 중소기업제품의 판로개척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촉진화기 위하여 7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부천시 기업 우수상품 코너’ 이용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최다 결제금액 고객에게는 ▲차량용 네비게이션 1명 ▲닌텐도 1명 ▲타이거월드 이용권 2명(1인2매)의 경품을 지급하며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20명(1인2매)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2008년07월22일 11시52분 출처 : 부천시청
|